영화 포레스트 검프를 보고 영화에서 말하고자 하는 운명의 역할과 주인공 포레스트가 하는 달리기 및 영화의 전환점에서 등장하는 깃털이 가지는 의미에 대하여 말해보도록 하겠다.
영화 포레스트 검프 속 운명의 역할
포레스트 검프는 로버트 저메키스가 감독하고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은 1994년 미국 영화이다. 이 영화는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운명의 역할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영화 내내 포레스트는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은 거야, 네가 무엇을 고를지 아무도 모른단다. "라는 말을 자주 한다. 이 문구는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우리의 운명은 종종 통제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한 의미로 해석된다. 포레스트의 삶은 가장 예상치 못한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처한 자신을 발견하기 때문에 이러한 말을 한 것으로 생각된다. 대표적인 예로 포레스트의 달리기 능력은 그를 대학에서 미식축구선수로 이끌었고, 베트남 전쟁에 파견되며 자신의 소대를 구해내어 명예 훈장까지 받게 된다. 포레스트의 삶에서 운명의 역할은 그의 어린 시절 친구이자 사랑의 대상인 제니와의 관계에서도 존재한다. 서로 다른 삶을 지내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포레스트와 제니의 삶은 얽혀 있으며 제니에 대한 포레스트의 사랑은 영화 전반에 걸쳐 변함이 없다. 그들의 결혼은 운명이 사람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다는 생각에 대한 또 다른 증거이다. 결론적으로 운명의 역할은 포레스트 검프의 한 주제임에 틀림없다. 이 영화는 우리가 삶을 어느 정도 통제할 수 있지만 운명은 우리의 경험과 결과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포레스트의 삶은 때때로 예상치 못한 사건 발생이 발생되지만 그 사건들이 의미 있고 만족스러운 삶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일깨워 준다.
달리기의 의미
영화 포레스트 검프는 인내의 힘, 삶의 예기지 않은 여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영화이다. 주인공인 포레스트 검프는 IQ는가 낮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남자가 전국을 뛰어다니며 영웅이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상징 중 하나는 바로 달리기이다. 영화 전반에 걸쳐 달리기는 삶의 도전과 투쟁, 그리고 결단력과 인내를 통해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표현으로 묘사되고 있다. 포레스트 검프는 장애 때문에 그를 괴롭히는 사람들과 그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달리기를 시작하게 된다. 그는 나이가 들어서도 계속 달리는데, 이것이 그가 인생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비극과 도전에 대처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죽음,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시간, 인간관계의 고군분투하는 모습 등, 달리기는 포레스트의 삶에서 끊임없이 자리 잡고 있는 존재이다. 달리기의 상징성은 사회적으로 버림받은 사람에서 국가적 영웅이 되기까지의 중요한 요소이다. 포레스트의 달리기 여정은 전국에 걸쳐 진행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영감의 상징이 되었다. 또한 달리기를 통해 포레스트는 삶의 목적과 의미를 발견한다. 달리기는 그가 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더불어 성취감을 주게 된다. 전체적으로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서 달리기의 상징은 인생은 도전으로 가득 찬 여정이며 결단력, 인내, 긍정적인 태도를 통해 누구나 이러한 인생의 장애물을 극복하고 위대함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계기를 준다.
깃털의 의미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서 깃털은 여러 차례 등장하며 영화 전반에 걸쳐 중요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버스를 기다리는 포레스트 앞에 깃털이 떠내려 오는데 이 깃털은 포레스트의 여정의 시작이자 운명과의 만남을 상징한다. 또한 그것은 해방감과 미지의 여정을 나타내기도 한다. 영화 후반부에서 포레스트는 제니로부터 편지를 받고 봉투에서 깃털이 떨어진다. 이 깃털은 거리와 현실에 놓인 온갖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제니와 함께 미래에 대한 의망과 가능성을 상징한다. 또한 영화의 마지막 장염에서 포레스트가 제니의 무덤에 서 있을 때 깃털이 내려와 그의 발에 앉게 되는데 이 깃털은 포레스트의 여정의 끝과 그가 인생에서 마침내 찾은 평화를 의미하며 죽음 속에서도 제니는 여전히 그의 곁에서 그를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영화의 깃털은 운명, 희망, 삶의 여정에 대한 의미를 나타내고 있다. 인생은 예상치 못한 순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에게 오는 기회와 경험이 항상 열려 있어야 한다는 것 또한 보여준다.
댓글